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속 살길 찾는 한국 벤처기업, 텐센트 문 두드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일 '한중 글로벌 혁신 창업 클라우드 로드쇼' 개최
    코로나19 속 살길 찾는 한국 벤처기업, 텐센트 문 두드린다
    우리나라 스타트업·벤처 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중국 최대 정보통신(IT) 기업 텐센트(騰迅·텅쉰)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선다.

    이번 투자 유치가 성사되면 텐센트의 자본과 설비,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현지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은 오는 18일 텐센트 그룹 산하 기관인 텐센트 인큐베이터(중창공간), 톈진·허베이성 정부와 함께 '2020년 한중 글로벌 혁신 창업 클라우드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상운 KIC 중국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해 한중 양국 기업의 온라인 로드쇼를 기획했다"면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혁신기업과 인재를 찾고 있는 중국 측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속 살길 찾는 한국 벤처기업, 텐센트 문 두드린다
    이번 로드쇼에는 아이도트, 호전에이블, 스코넥 등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5G 기업이 참여한다.

    중국에선 텐센트 인큐베이터, 톈진·허베이성 정부가 투자자로 나선다.

    이 로드쇼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계약에 성공하면 텐센트는 창업 인큐베이터 사무 공간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중국 정부도 이번 로드쇼에서 투자 계약이 이뤄진 한국기업들에 숙박 공간을 1년간 지원해주며 KIC중국은 일부 왕복 항공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다카이치, 오늘 저녁 6시 중의원 해산·조기총선 발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19일 저녁 6시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의원(하원) 해산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중의원 해산 결정과 그 배경, 구체적인 선거 일정...

    2. 2

      中 "작년 인구 14억489만명"…4년 연속 감소

      중국의 출생아 수가 4년째 1000만명을 밑돌면서 총인구도 4년 연속 감소했다.중국 국가통계국은 19일 인구가 14억489만명으로 전년 대비 339만명 줄었다고 발표했다.중국 인구는 2023년 1월 발표한 2022년...

    3. 3

      [속보] 中 "작년 경제성장률 5.0%…4분기는 4.5%"

      중국 국가통계국은 지난해 연간 국내총생산(GDP)이 전년 대비 5.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성장률(5.0%)과 같으며 정부 목표(약 5%)에 부합하는 수준이다.4분기 GDP는 시장 예상치(4.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