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세종학당, 7월까지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예선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학당, 7월까지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예선 실시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7월 말까지 2020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예선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말하기는 45개국 93개 학당에서, 쓰기는 42개국 79개 학당에서 각각 진행된다.

    올해는 학당 수강생이 아니라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일부 학당에서는 온라인으로 열린다.

    말하기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한국문화', '한국어로 꿈꾸는 나의 미래' 이며, 쓰기 대회 주제는 '나의 한국어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 '내가 한국어 선생님이 된다면?'이다.

    각 학당에서 선발된 예선 수상자는 10월 한글날을 전후해 열릴 '2020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연수'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은 연수 기간에 열리며, 수상자에게 한국어 단기 연수 기회를 준다.

    강현화 이사장은 "전 세계 한류팬 등 한국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 교류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대회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옷 벗고 눈 맞는다"…요즘 2030 푹 빠진 '여행지' [트래블톡]

      겨울 추위가 이어지자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 여행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해외여행 패키지에 온천 일정을 포함한 상품은 물론이고 주말이나 1박2일로 짧게 다녀오는 스파 호텔, 온천형 워터파크...

    2. 2

      내일도 매서운 강추위…아침 기온 -15∼-5도 [날씨]

      월요일인 오는 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5∼-5도로 낮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으니 한파에 대비해야 한다.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

    3. 3

      ‘책만 팔아선 생존 못한다’…사업 확장하는 서점들

       "저희 뮤지컬 시작에 '안나'와 '브론스키'가 긴 눈인사를 나눠요. 원작 소설을 보고 오신 분들은 그 인사의 의미를 아실 거예요. 그런 재미를 속속들이 보시려면 방대하지만 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