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NU 국가전략위원회 '코로나 팬데믹, 한국의 대응과 과제' 포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일 오후 2시 블루스퀘어 카오스홀

    서울대학교(SNU) 국가전략위원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코로나 팬데믹, 한국의 대응과 과제'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대와 SNU 국가전략위원회가 주관하고 카오스재단, 네이버, 인터파크가 후원하는 포럼은 박도준 서울대 의대 교수(전 국립보건원 원장) 사회로 진행된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과 홍준형 SNU 국가전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코로나19 관련 전문가 10여명이 발표자 및 토론자로 참석한다.

    첫 번째 세션 주제는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정부와 세계보건기구의 대응'이다.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19 긴급위원회 지영미 위원, 이종구 서울대 교수(전 질병관리본부장), 정기석 한림대 교수(전 질병관리본부장)가 발표하고 박홍준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장승용 서울대 의대 교수가 토론에 참여한다.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시민 사회의 대응'을 다루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홍준형 위원장, 김명희 시민건강연구소 선임연구원, 박기수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교수, 유명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발표하고 박상원 서울대 의대 교수, 김의영 서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포럼은 유튜브 '카오스 사이언스'와 네이버TV '카오스재단'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영어 동시통역이 진행되며, 추후 영문 자막 서비스도 제공한다.

    포럼 중 의견을 남기면 청중과의 대화 시간에 답변해준다.

    SNU 국가전략위원회 '코로나 팬데믹, 한국의 대응과 과제' 포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횡령·동료폭행' 직원 해고 이유 공개했다가…"벌금 400만원 냈어요" [사장님 고충백서]

      사진=챗GPT골프연습장 대표가 직원을 해고하면서 '공금횡령', '업무태만' 등 구체적인 해고 사유를 적은 통지서를 사무실 벽면에 부착했다가 형사처벌 받았다. 법원은 비록 사실이라...

    2. 2

      대법 "재건축 관리처분계획, 전체 조합원 정보 공개 안 해도 유효"

      분양가와 추가 분담금 등을 정하는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수립 단계에서 단지 내 모든 조합원의&n...

    3. 3

      미혼남 61%·미혼녀 48% '결혼 의향'…"2년 연속 비율 상승"

      미혼 남성의 61%, 여성의 48%가 결혼 의향이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혼남녀가 결혼에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2년 연속 상승하고 있다.인구보건복지협회는 1일 전국 만 20∼44세 남녀 2050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