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VR·AR 융합 서비스' 개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분야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29일까지 'VR·AR 융합비즈니스 모델 상용화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도는 5억7천만원을 투입, 제조·유통·건축 등 분야 자유 과제 4건에 1억원씩, '제조노하우 전수 AR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기획과제 1건에 1억7천만원을 개발자금으로 지원한다.

    경기도 'VR·AR 융합 서비스' 개발 지원
    기획 과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제조공장이 필요로 하는 비대면, 원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제로 앞으로 스마트팩토리 등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수요·공급 컨소시엄, 수요처는 제조·유통·건축 분야 중소·중견기업, 공급처는 VR·AR 관련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http://www.egbiz.or.kr) 신청 후 사업계획서를 29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대면 방식의 VR·AR 산업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새로운 산업 생태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