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코로나19로 12월 16∼18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오준석)는 8월에 열기로 했던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20)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4개월 연기해 12월 16∼18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하야시 리젠시 오렌지카운티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협력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올해 UKC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이며 과학·공학·기술 분야 13개분과의 심포지엄과 함께 인문학, 예술, 사회과학과 융합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노벨상 수상자와 저명인사를 기조 강연자로 초빙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귀한 얘기를 경청하면서 토론하는 장도 마련된다.

    1971년 창설된 KSEA는 미국 내 70여 개 지부에 3만여 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준표 "1세대 1주택 제한하고 다주택은 법인만 소유해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부동산 과열의 원인을 다주택 구조로 규정하고 자본의 흐름을 증시로 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에는 일부 공감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다만 그는 세금 중심 규제는...

    2. 2

      [포토] 교섭단체 대표연설하는 장동혁 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3. 3

      [포토] 정청래 당대표 자리 앉은 이언주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 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정청래 대표의 자리에 앉아 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