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앞바다서 맹독성 파란고리문어 발견…"만지지 마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앞바다서 맹독성 파란고리문어 발견…"만지지 마세요"
    울산 앞바다에서 맹독성 파란고리문어가 발견돼 선원이나 관광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18일 울산해경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30분께 북구 강동산하해변 앞 해상에서 조업하던 어선 선장이 "통발에 걸린 문어가 맹독성 문어로 의심된다"며 신고했다.

    해경은 문어 사진을 국립수산과학원에 보내 자문을 의뢰한 결과 파란고리문어로 확인됐다.

    파란고리문어는 침샘 등에 청산가리 10배의 독을 가지고 있다고 해경은 설명했다.

    주로 남태평양 등 아열대성 바다에 서식하는데,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해안 일부 지역에서도 종종 발견된다.

    해경 관계자는 "조업 중인 선원들에게 문어 발견 시 절대 만지지 말 것을 당부했다"며 "강동산하해변은 야외 캠핑이나 낚시를 즐기려는 관광객들도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마켓코리아, 텍사스 산업단지에 6000만달러 금융 투자…美 진출 본격화

      산업자재 기업간 거래(B2B) 전문 유통기업 아이마켓코리아가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씨티은행과 미국 텍사스 첨단산업단지 개발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아이마켓코리...

    2. 2

      [인사이트 칼럼] AI와 반도체

      2016년 구글의 알파고가 바둑을 제패했을 때, '놀라웠지만 그냥 그런 것이 있구나' 하는 정도였던 인공지능(a...

    3. 3

      무쏘 타고 고향가자…KGM, '미라클 설 귀향 시승 이벤트' 실시

      KG모빌리티(이하 KGM)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귀향길 차량을 제공하는 ‘미라클 설 귀향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설 연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