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이카, 페루 의료진에 'K-방역' 온라인으로 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이카, 페루 의료진에 'K-방역' 온라인으로 전수
    코이카(KOICA, 이사장 이미경)는 최근 페루 의료진에게 두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K-방역' 경험을 전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김태형·이은정 순천향대 서울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14일 온라인 화상 세미나인 웨비나에서 의료 인프라 활용을 비롯해 방역 정책, 의료진 보호 가이드 등에 관해 설명했다.

    앞서 9일에는 코이카의 글로벌 협력 의사로 페루에서 봉사활동을 했던 유병욱 순천향대 서울병원 교수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경험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웨비나에는 코이카가 지원해 설립한 페루 전역 7개 보건소의 의료진과 코로나19 전담병원 관계자, 보건부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스크 공급 정책, 확진자 경로 추적과 효율적 억제, 완치자 증가, 치료제 사용 여부 등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했다.

    릴리 카우 페루 보건부 원격의료국장은 "미디어로만 접했던 한국의 코로나19 모범 방역 사례를 실제로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드라이브 스루 검사 도입 등을 위해 한국과 지속해 의료 협력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페루는 코로나19로 3월 16일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16일 현재 확진자 8만8천여명, 사망자 2천523명으로 중남미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피해가 큰 곳이다.

    이 가운데 900명의 의사와 1천400여 명의 간호사가 감염됐고, 18명의 의사가 사망했다.

    한편, 코이카는 이번 웨비나와 연계해 페루 보건국과 보건소 등에 마스크·방역복·페이스 쉴드(감염방지용 안면 보호대) 등 5만 달러(6천100만원) 상당의 의료진 보호장구를 지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카이치 의붓아들, '세습 정치 비판'에 총선 출마 포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의붓아들 야마모토 켄(41) 후쿠이현 지방의회 의원이 다음달 8일 치러지는 중의원 선거 입후보를 단념한다고 24일 밝혔다.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야마모토는 이날 후쿠이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 2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중국 군 서열 2위로 평가되는 장유샤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중앙군사위원인 류전리 연합참모부 참모장이 기율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24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3. 3

      종전 논의할 3자회담 와중에…러시아, 우크라이나 공격해 13명 부상

      러시아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미국·우크라이나와 3차회담을 진행하는 와중인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공격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러시아의 드론과 미사일 공격으로 우크라이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