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스크 나누고 봉사활동하고…칠레 코로나19 극복 돕는 한인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스크 나누고 봉사활동하고…칠레 코로나19 극복 돕는 한인들
    칠레 한인사회와 한국기업이 현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노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주칠레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칠레 한인회는 최근 소독액과 분사기를 구입해 한인상가 밀집지역에서 자체 방역활동을 벌였다.

    길어지는 격리기간 동안 늘어난 범죄를 막기 위해 한인 30여 명이 현지 경비인력과 함께 야간 경비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한인들은 또 한인 밀집지역 관할 경찰서와 보건소, 관공서에 1회용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하는 것도 추진 중이다.

    정성기 칠레 한인회장은 "방역과 야간 경비, 환경 개선 활동으로 현지인들에게 한인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줬다"며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한인사회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인 이건산업은 지역 시청과 경찰서, 교도소에 국산 항체 진단키트 1천 개와 항균 마스크 1만1천200장, 플라스틱 안면 보호구 200개 등을 기부했다.

    이건산업은 또 관공서에 방역차량 1대도 무상 임대했으며. 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마스크 8천 장도 제공했다고 대사관은 전했다.

    마스크 나누고 봉사활동하고…칠레 코로나19 극복 돕는 한인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도네시아, 성 착취 딥페이크 논란 '그록' 접속 차단 해제

      인도네시아 정부가 성 착취물을 생성한 챗봇 '그록'(Grok) 서비스를 차단한 지 3주 만에 이 조치를 해제했다.2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통신디지털부는 전...

    2. 2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혔나…큰맘 먹고 돈 넣은 개미들 '멘붕'

      ‘워시 효과’로 글로벌 귀금속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고점을 연일 경신하던 금과 은 가격이 급락세로 돌아섰다. 금값은 트로이온스당 4600~4700달러 선까지 밀리며 지난달 말 기록한 고점 대비...

    3. 3

      트럼프 "유엔 회원국 미납금, 나는 쉽게 해결"…美 미납금에는 '조용'

      유엔이 미국 등 회원국들의 분담금 미납으로 재정위기를 겪는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가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미국이 미납 분담금을 낼지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을 사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