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 건강기능식품·종합건강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고객 만족을 넘어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를 평가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수상을 통해 뉴트리원라이프는 소비자들이 선택하고 만족하는 브랜드라는 영예를 안았다.

뉴트리원은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 증진’이라는 사명 아래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헬스&뷰티 전문 기업이다. 좋은 원료와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검증된 상품만 유통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관리가 우선”이라며 “현실적인 도움을 위해 1억원의 성금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 좋은 자사 제품 ‘B3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기부했다”고 말했다.

뉴트리원은 2018년 건강기능식품 구미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2019년 배우 정우성, 2020년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해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뉴트리원이 2019년 출시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CJ오쇼핑에서 눈 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단일 품목으로 올해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눈은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이며, 한 번 망가지면 상태를 개선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망막 내 시상세포가 밀집된 황반은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부위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젊은 세대도 눈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 제품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해줘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만 함유된 다른 회사 제품과 달리 황반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지아잔틴까지 추가해 주목받았다. 또한 체내 비율과 동일하게 16 대 4 비율로 배합해 황반 색소 밀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한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점차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소비자 셀프 케어 중심의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기업에 더 많은 사회적 과제와 책임이 요구되고 있다”며 “뉴트리원라이프가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만큼 큰 책임감과 함께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민서 기자 hayonw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