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 시티투어 '청바지 버스·쉼표 버스' 23일부터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주 시티투어 '청바지 버스·쉼표 버스' 23일부터 운행
    강원 원주시는 문화 콘텐츠형 시티투어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 버스·쉼표 버스'를 23일부터 운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바지 버스'는 1980∼90년대 통일호 열차를 버스로 재현해 탑승자들이 청춘 시절로 돌아가 MT를 온 기분을 느끼게 하는 콘셉트로 차장 복장의 사회자가 게임을 진행한다.

    명상을 테마로 한 '쉼표 버스'는 원주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간단한 요가 동작을 통해 지친 도시인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뮤지엄 산에서는 쉼 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버스는 6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10회 운행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순환형 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해 매주 토요일 2회에 걸쳐 이벤트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탑승객에게는 청바지와 쉼표 기념품이 제공되며, 요금은 청바지 버스 1만2천원(소인 9천원), 쉼표 버스 2만2천원(소인 1만2천원)이다.

    요금에는 시티투어버스 이용과 관광지 입장료, 진행비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원주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운행 첫날인 23일 버스 이용자 1명에 1명을 무료로 태워 주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원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wonjutourbus.kr) 콘텐츠 버스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버스는 전 좌석 예약 지정제로 운영한다.

    신동익 관광정책과장은 "탑승객이 3시간가량 소요되는 오감 만족 체험형 버스 투어를 통해 원주시의 관광 매력을 즐겨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특사' 강훈식, 60조 '수주전' 의지 드러냈다…"기술력 우위"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했던 강훈식 비서실장은 31일 귀국길에서 '잠수함 수주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강 실장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우리 잠수함 ...

    2. 2

      김정관 "대미투자 이행 의지 충분히 전달…오해는 해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조치와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31일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

    3. 3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