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개발이 이달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459의1 일원에 ‘e편한세상 무등산’을 선보인다.지하 3층~지상16층 6개동, 286가구(전용 84~113㎡) 규모다.이 중 104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광주 소태동 'e편한세상 무등산' 분양
이 단지는 교통·교육환경·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데다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먼저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는 광주지하철 1호선 소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광주도시철도 2호선의 환승역인 남광주역을 2정거장이다.광주 제2순환도로 학운IC가 단지와 가깝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에서 무등산 산책로와 등산로가 가까이 있다.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주남초와 무등중을 비롯해 용산초, 동아여고, 숭의고, 동일미래고 등이 있다.이마트 봉선점, 전남대병원, 남광주시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 등도 인접해 있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다. 통풍이 뛰어난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설계를 적용한다.

입주민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 내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와 맘스스테이션이 계획돼 있다.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독서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 동구 신안동 131의8에 마련돼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