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군용헬기 모스크바 인근서 추락…"탑승자 3명 모두 사망"(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군용헬기 모스크바 인근서 추락…"탑승자 3명 모두 사망"(종합)
    러시아 모스크바 인근에서 19일(현지시간) 밀(Mi)-8 군용 헬기가 추락해 탑승자 3명이 모두 사망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사고 헬기는 현지 시각으로 오후 8시께 모스크바 북서쪽 외곽 클린(Klin) 지역에서 20㎞ 떨어진 지점에 추락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사고 헬기가 훈련 비행 중 사고를 당했다면서 잠정 조사 결과, 기계 결함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헬기는 무장하지 않은 채 비행 중이었으며, 추락 지점엔 사람이 없어 지상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수색구조팀은 현장에서 블랙박스 2개를 찾아냈으며 곧 분석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Mi-8은 옛 소련 시절인 1960년대부터 생산돼온 다목적 헬기로 러시아 국내는 물론 50여개 외국으로도 수출돼 널리 운용되고 있는 인기 기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유럽 관세 100% 실행"…다보스서 그린란드 쟁탈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그린란드 확보를 위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유럽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100%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에서 개막한...

    2. 2

      [포토] 파키스탄 쇼핑몰 화재, 수십명 사망·실종

      파키스탄 남부 카라치 내 4층짜리 쇼핑몰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20명 넘게 숨졌다. 수십 명이 여전히 실종된 상태라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조대원이 19일(현지시간)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3. 3

      기어코 그린란드 삼키려는 트럼프…역대급 판 벌린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19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막한 세계경제포럼(다보스 포럼·WEF)에 백악관 각료들과 함께 참석해 미국의 패권적 지위와 ‘힘을 통한 평화’ 메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