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SSG닷컴이 인기도서를 새벽배송과 당일 주간배송인 '쓱배송'으로 판매한다.

SSG닷컴은 교보문고와 업무 제휴를 맺고 30대 여성이 많이 찾은 인기도서 200종을 새벽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목록에 추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새벽배송이나 쓱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이 30대 여성임을 반영한 조치다. SSG닷컴은 경기 김포 소재 온라인스토어 '네오002'와 '네오003'에 책을 입고해 해당 권역 고객에게 배송한다.

이에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들은 22일부터 새벽배송을 이용해 책을 구입할 수 있다.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 경기 일부 지역 등 '네오' 배송 권역 소비자들은 쓱배송으로 시간대를 지정해 책을 구입 가능하다.

양사간 제휴는 SSG닷컴의 경우 비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교보문고는 비대면(언택트) 소비 확산 속 소비자 접점을 e커머스(전자상거래)로 확대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주 고객층인 30대 여성이 많이 읽는 소설과 에세이, 교육용 도서, 어린이용 만화 등을 우선 입점시켰다"며 "향후 교보문고와 논의해 연말까지 교육용 참고서 등 취급 도서를 70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