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공개 일정으로 부산 방문…해석 분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시의원·구청장과 잇단 만남…23일 노무현 대통령 추도식 참석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공개 일정으로 부산 방문…해석 분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비공개 일정으로 부산을 방문했다.

    22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이 지사는 이날 오후 5시께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한 카페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산시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부산시의회 내 민주당 집행부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의회 사무처나 동료 의원 등에도 이 지사와의 만남을 사전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경기도 평화부지사로 부임한 이재강 민주당 전 부산 서·동구 지역위원장이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코로나19 대응 등 지방자치 정책교류에 관해 이야기가 오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7시께 민주당 소속 부산지역 구청장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이 지사는 23일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11주기 추도식에 참석한다.

    이 지사의 부산 행보를 놓고 친문인사 끌어안기와 부산 등 타 지역으로 영향력 확대를 통한 대선 준비라는 해석도 일각에서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2. 2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3. 3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