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왕이 "북미 조속히 대화 재개해야…실질적 행동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인대 기자회견서 "북미 지도자들 상호 접촉 지속 환영"
    中왕이 "북미 조속히 대화 재개해야…실질적 행동 필요"
    왕이(王毅)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24일 북한 비핵화 협상 교착으로 경색된 북미 간 대화가 조속히 재개되길 희망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실질적 행동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왕이 국무위원은 이날 베이징(北京)에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자회견에서 연합뉴스 기자가 미래의 한반도 정세와 경색된 북미 간 대화 재개 및 중국의 역할에 관해 묻자 이런 입장을 표명했다.

    왕 국무위원은 "북미 간 소통과 대화를 유지하는 것은 양측의 갈등과 모순을 해소하고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전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화를 하는 것이 대화를 안 하는 것보다 낫다"면서 "중국은 북미 지도자들이 상호 접촉을 지속하는 것을 환영하고 북미가 조속히 유익한 대화와 접촉을 재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북미 간 상호 신뢰를 증진하고 한반도의 교착 상태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더욱 실질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면서 "진정한 한반도 문제의 해결은 앉아서 토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어나서 행동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제명…정청래 "끊어낼 건 끊어내겠다"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선우 의원을 1일 제명했다. 강 의원은 이날 선제적으로 탈당을 선언했지만, 지지층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당에서 제명 조치까지...

    2. 2

      [속보]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민주, '공천 헌금 의혹' 강선우 전격 제명

      더불어민주당은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공천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강선우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고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밝혔다.또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대한 "신속한 징계심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