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근 3년간 전남 섬 지역 화재 186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소방, 섬 지역 '소방안전망' 강화
    최근 3년간 전남 섬 지역 화재 186건
    최근 3년간 전남 도내 섬 지역에서 180여건에 달하는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24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관내 2천165개 섬 중 유인도는 273개로 이들 섬에서 최근 3년간 모두 186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이 기간 4명이 사망하고 7명이 다쳤으며, 14억2천여만원의 재산피해도 났다.

    하지만 이들 섬 지역에서 이뤄지는 119 활동은 고작 11개 119지역대에 장비 16대 운영인력 64명이 전부인 실정이다.

    전남소방본부는 이에 따라 소방력 접근이 어려운 섬 지역의 효율적 화재진압 대응 체계 구축에 나선다.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초기 소방력 열세로 인해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운 섬 지역 여건을 고려해 효율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섬 지역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 지역 특성에 맞는 전략전술 개발, 가상화재 진압훈련, 현장 지휘관 무선교신 훈련 등을 한다.

    표준방수·소화전 중계 소요 시간 측정, 소방차용 소방호스 보급, 소화전 증설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섬 지역 소방력 열세를 극복하기 위해 유관기관의 모든 자원을 활용하겠다"며 "다양한 현장 대응기법을 개발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정강·정책서 '기본소득' 삭제 시사…"보수가치 새정립"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당 정강·정책 1호에 명문화된 '기본소득'을 삭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장 대표는 성탄절인 이날 오전 서초구 사랑의교회 성탄축하 예배에 ...

    2. 2

      김병기 대화 공개 파문…전직 보좌관 "통신비밀법 위반 고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전직 보좌관이 25일 대화방 공개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전직 보좌관 A 씨는 김 원내대표가 자신을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공항 의전' 논...

    3. 3

      李 지지율 3%p 내려 59%…민주 41%·국힘 20%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포인트 떨어진 59%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24일 만 18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