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수원·중앙대, 신에너지 분야 등 산학기술협력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수원·중앙대, 신에너지 분야 등 산학기술협력 추진
    한국수력원자력은 중앙대와 손잡고 신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산학기술협력을 추진한다.

    두 기관은 2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한수원은 현재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과 로봇 기술개발 및 활용 현황에 대해, 중앙대는 스마트 에너지 시티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관련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수원은 최근 4차 산업혁명 추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디지털 한수원'으로 전환을 추진 중이다.

    중앙대는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 도시 구축을 목표로 AI 기반 에너지 공유 데이터 센터를 설립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과 중앙대가 모범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기술 교류로 함께 발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크롱,"미국은 폭군, 유럽에 대한 관세 철폐해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이 유럽 국가들에 부과하는 관세를 철폐할 것을 촉구하며 미국을 이웃을 괴롭히는 "폭군”(Bullies)에 비유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2. 2

      트럼프 관세위협에 美증시 1%넘게 하락…올상승분 반납

      그린란드를 둘러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럽에 대한 관세 위협으로 미국 증시가 올해 상승분을 다 토해냈다. 20일(현지시간)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S&P500 지수는 1.2% 하락했다. 나스닥 ...

    3. 3

      EU, 사이버보안법개정에서 화웨이 등 부품 단계적 사용금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핵심 산업 분야에서 사이버 보안 우려가 높은 국가의 공급업체의 부품 및 장비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기술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