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1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영화제 슬로건 표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1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영화제 슬로건 표현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영화제 예고 상영물인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트레일러는 '의자 위의 남자', '빈방' 등 작품으로 이름을 알리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은 정다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트레일러는 소통을 꿈꾸는 관객과 영화인, 예술인들의 마음을 표현한 파란 하늘로 시작한다.

    파란 색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영화제를 통해 세상과 만남을 갈구하는 이들의 마음을 그려냈다.

    이와 함께 '영화, 표현의 해방구'라는 전주국제영화제의 슬로건도 표현했다.

    마지막 장면의 수많은 창문은 영화와 화면, 관객을 나타내는 동시에 예술의 다양성을 상징한다고 영화제 조직위는 설명했다.

    트레일러는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모든 작품 앞에 상영된다.

    정다희 감독은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갇혀 지내는 이 시기에 영화를 통해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창문을 열어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이달 28일부터 6월 6일까지 전주 영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영화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상영관 객석에 일반 관객이 아닌 영화 심사위원과 감독, 배우 등만 앉는 '무관객 영화제'로 치러진다.

    일반 관객은 영화제 기간에 온라인을 통해 출품작을 관람할 수 있다.

    출품작을 상영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기 상영회'는 6월 9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FT아일랜드, FNC와 재계약…20년 동행 이어간다

      밴드 FT아일랜드가 FNC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 20년째 동행을 이어간다.FNC엔터테인먼트는 "창립 아티스트이자 밴드의 한류를 이끈 FT아일랜드와 오랜 시간 쌓아온 깊은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했다. FNC엔터테인먼트의 설립 20주년을 맞는 2026년에 회사의 성장과 역사를 함께 만들어온 FT아일랜드와 다시 한번 동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29일 밝혔다. FT아일랜드는 2007년 데뷔해 '사랑앓이', '천둥', '너 올 때까지', '사랑후애', '바래', '사랑사랑사랑', '지독하게', '프레이(PRAY)', '윈드(Wind)'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밴드 음악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이들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메이저 시장 정식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고, 해외 투어를 통해 무대를 확장하며 K팝 대표 밴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지난해에는 그룹이 향하고자 하는 음악적 방향성과 목표를 담은 프로젝트 '에프티스티네이션(FTestination)'을 통해 다양한 감성을 지닌 디지털 싱글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끊임없는 음악적 도전과 성장을 이어가는 '현재 진행형' 밴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또한 국내 유수의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출격하며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무대 장악력으로 많은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학 축제에서도 꾸준히 러브콜을 받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대중성과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아울러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연기, 뮤지컬,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각자의 개성과 역량을 꾸준히 키워왔다. 멤버들은 팀으로서의 시너지는 물론, 개인으로서의

    2. 2

      [포토+] 원어스, '화려한 퍼포먼스에 시선강탈'

      그룹 원어스가 28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 챔피언' 현장공개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TNX, '멋진 퍼포먼스에 시선강탈'

      그룹 TNX가 28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 챔피언' 현장공개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