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중 갈등 여파' 미국 상장된 중국 기업들 복귀 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기업 美 거래소 상장 제한에 중국·홍콩 상장 추진
    '미중 갈등 여파' 미국 상장된 중국 기업들 복귀 준비
    미국 의회가 중국 기업의 자국 증시 상장 조건을 강화하는 새 법안을 추진하면서 미중 갈등이 증권시장으로까지 확산하는 가운데 미 증시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이 중국으로 복귀 준비에 들어갔다고 중국 관영 매체가 보도했다.

    관영 글로벌 타임스는 26일 이번 법안 추진으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이 홍콩과 중국 증시로 복귀할 준비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글로벌 타임스는 "이 법안은 미국 증시 상장 기업인 넷이즈나 바이두(百度) 같은 거대 첨단 기술 기업을 포함한 중국 기업들을 자극했다"고 강조했다.

    둥덩신 우한과기대 금융증권학원 원장은 "미국의 새 법안은 악의적으로 중국 기업들을 겨냥하고 있다"면서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華爲)부터 미국 증시 상장 기업들까지 미국은 공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둥 원장은 이어 "이런 현상은 양국 간 무역전쟁이 점점 더 악화하리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실제 미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은 새로운 법안이 불러올 여파에 대비하고 있다.

    글로벌 타임스에 따르면 바이두는 홍콩 2차 상장을 공식화했고, 넷이즈와 징둥도 6월 홍콩에서 2차 상장을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빅쇼트' 마이클 버리 "게임스톱 장기 투자"

      영화 ‘빅 쇼트’ 실제 주인공인 마이클 버리가 밈 주식으로 유명한 게임스톱을 매수했다.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버리는 자신의 유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브스택 ‘카산드라...

    2. 2

      美 항모전단 중동 집결…이란 "공격시 단호히 대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시로 남중국해를 떠난 미 항공모함이 중동지역에 도착했다. 이란 공격에 대한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다. 중동 지역을 관할하는 미 중부사령부는 2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에서 ...

    3. 3

      블랙록 사모대출 펀드, 투자손실로 자산가치 19% 하락

      미국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사모대출펀드 ‘블랙록 TCP 캐피털’이 부실 대출로 투자자산에 대한 대규모 평가손실을 공개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사모대출 건전성에 대한 우려도 다시 부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