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쌍갑포차` 전창근 PD, 장자연 리스트 연루?…JTBC "혐의 없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쌍갑포차` 전창근 PD, 장자연 리스트 연루?…JTBC "혐의 없음"
    JTBC는 수목드라마 `쌍갑포차`를 연출하는 전창근 PD가 과거 `장자연 리스트`에 연루됐다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내사 종결된 사안"이라고 26일 밝혔다.

    앞서 `쌍갑포차` 첫 방송과 함께 연출을 맡은 전창근 PD가 장자연 리스트에 포함됐다는 이야기가 회자했다. 제작발표회 당일에는 드라마 불청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이에 JTBC는 이날 입장을 내고 "전창근 PD의 `장자연 리스트` 연루 관련 경찰 조사는 2009년 당시 `혐의없음`으로 내사 종결됐다"며 "전 PD는 본인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성실히 조사에 임했으며, 경찰은 휴대전화 통화 내용과 DNA 조사까지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사 결과 전 PD는 고(故) 장자연 씨와 일면식이 없었을 뿐 아니라 장씨 소속사의 어떤 누구와도 접점이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며 "JTBC는 상기 내용에 대한 확인을 마쳤다"고 강조했다.

    JTBC는 "그런데도 온라인에서 전창근 PD와 연출작 `쌍갑포차`를 `장자연 리스트`와 결부 시켜 일방적으로 루머를 퍼트리고 매도하는 경우가 잇따르고 있다"며 "심지어 사실 확인 절차 없이 온라인상에서 일어난 현상만 고스란히 기사화한 매체도 있다. 경찰 조사 결과에 반하는 무분별한 비난이자 인신공격에 가까운 행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명확한 근거 없이 직원과 프로그램을 비난하는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쌍갑포차` 전창근 PD 장자연 리스트 논란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