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희룡 "여당, 윤미향 당선인 사퇴 등 책임 있는 조치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희룡 "여당, 윤미향 당선인 사퇴 등 책임 있는 조치 필요"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의 사퇴 등 여당이 책임 있는 조치를 해야 한다 밝혔다.

    원 지사는 25일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정부는 기부금과 보조금의 진실을 밝히고 수사기관은 범죄 여부를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여당은 수수방관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대표 자격이 없는 당선인을 사퇴시키는 등 책임 있는 조치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25일 대구에서 열린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 내용에 분노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겉으로 위안부 운동(위안부 피해자 인권 운동)을 내걸고 속으로 사리사욕과 거짓으로 기득권을 행사한 민낯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역사의 피해자인 할머니들께 적반하장으로 2차 가해를 하는 역사의 죄인이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위안부 피해자 인권 운동의 치부가 드러나더라도 진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책임을 묻는 것이 떳떳하고 대한민국의 격을 높이는 것"이며 "그것이 일본에 역사 인식 전환을 촉구하는 대한민국의 입장에 정당성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기도 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2. 2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3. 3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