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4월 공업이익 4.3%↓…전달보단 나아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계국 "개선세 뚜렷하지만 낙관 못 해"
    중국 4월 공업이익 4.3%↓…전달보단 나아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중국 공업 분야 기업들의 이익 감소 추세가 계속 이어졌다.

    다만 중국이 빠르게 경제 정상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이익 감소 폭은 크게 축소됐다.

    27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4월 중국의 공업이익은 4천781억 위안(약 82조3천500억원)으로 작년 동월보다 4.3% 감소했다.

    앞서 중국의 1∼2월(춘제 영향으로 한 번만 집계)과 3월 공업이익 증가율은 각각 -38.3%, -34.9%를 기록한 바 있다.

    1∼4월 누적 공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27.4% 감소했다.

    주훙(朱虹) 통계국 고급통계사는 "경제 사회 질서가 더욱 회복되면서 공업 기업들의 생산과 판매가 한층 빨라져 이익 상황도 뚜렷하게 개선됐다"면서도 "1∼4월 누적 증가율은 여전히 하락세가 두드러져 쉽게 낙관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진단했다.

    공업이익은 공업 분야 기업들의 수익성 동향을 나타내는 지표다.

    중국은 연 매출 2천만 위안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달 이 지표를 산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타임지 "이란 시위 사망자 3만명 달할 수도"

      이란의 대규모 반정부 시위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자가 3만명에 달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란 당국의 공식 발표나 해외 인권 단체 추정보다 훨씬 많은 수치다.미국 시사잡지 타임은 25일(현지시간) 인터넷판에서 두...

    2. 2

      [포토] 美 이민단속원 총격에 또 사망사건…혼돈의 미네소타

      24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이민 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사망하는 사건이 17일 만에 또 발생했다. 이민 단속 요원들이 총격 사고 후 시위 참가자를 제압하고 있다. AF...

    3. 3

      이번엔 캐나다…"中과 협정하면 100%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개선한 캐나다를 향해 “캐나다가 중국과 협정을 체결한다면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캐나다 상품 및 제품에 즉각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