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제9회 녹색문학상 작품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다음 달 말까지 제9회 녹색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녹색문학상은 숲사랑·생명존중·녹색환경보전의 가치와 중요성을 주제로 한 문학작품 중 국민의 정서 녹화에 크게 공헌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응모 대상은 최근 3년간(2017년 7월 1일∼6월 30일) 최초 출간된 시·시조·동시·소설·동화·희곡·수필 장르의 작품집, 단행본 등이다.

    녹색문학상 후보 추천은 문학단체·출판사, 문학 관련 학과가 설치돼 있는 대학(교)의 총장·전공 교수 등과 작가 자신을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할 수 있다.

    오는 9월 30일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11월 초 시상식을 연다.

    추천서 양식은 한국산림문학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녹색문학상을 운영하는 한국산림문학회는 전문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 1인을 선정하고 상금 3000만 원을 수여한다.

    송경호 산림청 산림휴양등산과장은 “많은 산림문학 작품이 응모돼 국민들이 숲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 증명서 등 비대면 서비스 개시

      산림청은 6월 1일부터 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전국 4326여 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및 증명서를 발급한다고 27일 발표했다.그동안 임야를 등록한 농업경영체 등록...

    2. 2

      산림사업 사회보험료 정산제 도입으로 근로 여건 개선

      산림청은 정부혁신 및 규제개혁의 일환으로 산림사업 분야도 건설 분야와 같이 사회보험료 정산대상 사업장에 포함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26일 공포했다.이번 개정으로 산림사업...

    3. 3

      산림청,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11개 신규 지정

      산림청은 공모 및 현장실사 등을 통해 올해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11개를 신규 지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지정된 기업은 사회서비스제공형 5곳, 일자리제공형 3곳, 지역사회공헌형 3곳 등이다.기업들은 이달부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