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2공항 건설 여부 공개토론회 7월 2일부터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주 1회 인프라, 기존공항 활용, 입지선정 3개 쟁점 공방
    제주 2공항 건설 여부 공개토론회 7월 2일부터 시작
    제주 제2공항을 추진하는 국토교통부와 반대 단체 간 공개 토론회가 7월 2일 시작된다.

    제주도의회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도의회 제2공항 특위)는 7월 2일부터 매주 1회씩 총 3차례에 걸쳐 공개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3차례 토론회 이후 상호 합의에 따라 1회 토론회를 더 추가할 수 있다.

    또 3∼4차례 토론회에 이어 추가로 1회의 종합 토론을 열기로 했다.

    토론 의제는 공항 인프라 필요성(수요, 수용력, 환경, 주민 수용성), 기존 공항 활용 가능성(ADPI 권고안 포함), 입지선정 타당성(성산·신도·정석 후보지)으로 확정했다.

    ADPI는 파리공항공단엔지니어링을 말하며, 기존 공항인 제주공항 활용방안에 대해 권고안을 낸 바 있다.

    도의회 제2공항 특위는 앞서 국토부 관계자와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비공개 토론회를 열어 공개 토론회 의제를 협의해 확정했다.

    공개 토론회는 제주도와 도의회 제2공항 특위가 주최한다.

    도의회는 제2공항 찬반 갈등 해소를 위해 지난해 11월 특위를 구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활동 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주2공항 국토부-반대단체 대화…도·도의회 입장 발표예고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추진과 관련 국토교통부와 반대단체 간 대화의 자리가 이번 주 마련되고 제주도와 도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입장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제2공항 반대 성산읍대책위원회는 오는 16∼17일...

    2. 2

      원희룡 제주지사 "2공항 타당성 용역검증 입장 조만간 밝히겠다"

      검토위 연장여부 입장도 정할 계획…"반대주민과 언제든 만나겠다"원희룡 제주지사는 10일 제2공항 건설 추진과 관련해 정부와 반대단체가 진행한 검증 결과에 대해 제주도의 명확한 입장을 이번 주말이나 늦어도...

    3. 3

      제주, 2공항 반대 농성천막 철거 재시도…"20일만에 철거 완료"

      제주도청 앞에 높여있던 제2공항 반대 농성 텐트와 천막이 강제 철거됐다.제주시는 7일 오후 1시께 제주도청 앞 인도에 설치된 텐트와 천막 등을 강제철거하는 행정대집행을 강행했다.이날 행정대집행 대상은 지난달 1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