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1조2천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1조2천억원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본 기업과 주력 산업 등에 유동화회사보증을 통해 5월에 총 1조2천억원 규모의 장기자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동화회사보증은 개별 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신보가 보증을 서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기업도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CJ CGV, 태평양물산, 이랜드리테일 등이 자금 조달을 지원받았다.

    신보는 당초 계획했던 '주력산업 유동화회사보증' 등 1조7천억원 외 '코로나19 피해 대응 유동화회사보증'을 별도로 도입, 6조7천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유동화회사보증을 통한 자금 공급으로는 최대 규모를 올해 안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보, 신한은행과 벤처투자 혁신기업 금융 지원한다

      기술보증기금은 신한은행과 '벤처투자 혁신기업 투자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벤처투자를 유치한 유망 중소기업의 자금 공백기를...

    2. 2

      홈플러스, 올해도 'AI 물가안정 프로젝트'…최대 50% 할인 판매

      홈플러스가 올해에도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14일 밝혔다.홈플러스는 물가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부터 4년째 연중 '물가안정 ...

    3. 3

      CES서 1만5000명 찾아온 이 부스…"우리집에 그대로 들여놓을래"

      "우리집에 이대로 들여놓고 싶어요."세라젬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선보인 'AI 웰니스 홈'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보인 반응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