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인 스푼라디오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정보보호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발표했다.

스푼라디오가 받은 인증은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IEC27001와 국제 표준 개인 정보 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IEC27701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 스푼라디오는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DNV GL’의 보안 정책, 물리 보안, 접근 통제 등 총 14개 분야 114개 관리 기준과 개인 정보 보호 시스템, 서비스 안정성 등 총 8개 분야 49개 항목의 기준을 통과했다.

스푼라디오는 보안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5월 네이버, 쿠팡, 데일리호텔 등 온라인기업과 스타트업에서 경험을 쌓은 정보보호전문가 신동혁 박사를 영입했다. 신 박사를 중심으로 정보보호그룹을 신설하고 플랫폼 보안을 강화해왔다.

신동혁 스푼라디오 CISO는 "이번 인증은 스푼라디오의 글로벌 서비스가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 하반기 진행 예정인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획득을 통해 보안 수준을 한층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스푼라디오는 한국을 비록해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2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월간 실사용자수(MAU)는 약 300만명에 달한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