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집합금지명령 발동에 카드게임대회 취소…일부 반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도에서 30일 열릴 예정인 홀덤(포커 등 카드게임) 대회가 지자체의 집합금지 명령으로 취소됐다.

    제주 집합금지명령 발동에 카드게임대회 취소…일부 반발(종합)
    제주도는 '제1회 더킹 전국홀덤토너먼트 대회' 개최 하루 전날 주최 측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집합금지명령서를 주최 측에 전달했다.

    주최 측에서 대회를 강행할 움직임을 보이자 도는 대회 당일 경찰과 자치경찰을 동원해 개최지인 제주시 애월읍 한 리조트를 찾아가 대회 중단을 명령했다.

    제주에서 이뤄지는 행사에 집합금지명령을 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집합금지 명령은 말 그대로 '여러 사람의 집합을 금지하는 명령'으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도지사가 내릴 수 있다.

    집합금지명령을 위반하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징수할 수 있다.

    제주 집합금지명령 발동에 카드게임대회 취소…일부 반발(종합)
    도는 "수도권을 비롯해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홀덤 대회가 열리고, 오는 6월과 7월 중에도 관련 대회가 예정됐다는 정보를 입수했다"며 "지역 연쇄 전파 가능성을 차단하고 선제적 방역 관리를 위해 해당 명령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홀덤 등 카드게임 경기 특성상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준수가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대규모 인원이 장시간 체류할 경우 감염병 취약도가 매우 높고, 쿠팡 물류센터 등 수도권 지역 감염이 악화하는 상황 속에서 연쇄 전파 우려도 크기 때문이다.

    이날 대회 현장에는 전국에서 온 150여명의 대회 참가자들이 모였다.

    대회 참가자와 인근 상인들은 대회가 취소되자 일부 반발하기도 했다.

    주최 측은 "코로나19 방역 문제로 인해 부득이 대회를 취소하게 됐다"며 "조만간 다시 대회를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집합금지명령 발동에 카드게임대회 취소…일부 반발(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휴수당 별도' 표기 안했다가..."알바가 시급 20% 더 달래요"[사장님 고충백서]

      사진=챗GPT사장님 A씨는 얼마 전 황당한 상황을 겪었다. 알바 채용 당시 면접에서 "시급은 주휴수당을 포함해 1만3000원을 주겠다"고 얘기했는데, 근로계약서 시급 항목에 '1만3000원'이라고 적은...

    2. 2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3. 3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