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디프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의자 개발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디프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의자 개발 나선다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마의자 개발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4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라이프시맨틱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라이프레코드(LifeRecord)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인-앱(in-app) 형태로 적용해 사용자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프레코드는 개인건강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안마의자나 웨어러블 기기로 수집된 활동기록과 건강측정 데이터, 복약 및 예방접종 기록, 여러 병원의 진료기록을 수집·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독보적인 마사지 기술력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과의 융복합으로 ‘헬스케어 로봇’ 수준의 안마의자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로 소비 트렌드 급변…기업들 "믿을 건 혁신뿐"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세상을 바꾸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변화가 가속화하고 있다. 업계 선두 업체들도 소비 트렌드 변화를 따라잡는 데 그치지 않고 트렌드를 이끌어야 글로벌 기...

    2. 2

      멘탈 마사지·청소년용 안마의자…'최초의 길' 걷는 바디프랜드

      슈퍼카 람보르기니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최초의 메디컬 연구개발(R&D)센터 설립, 최초의 브레인 마사지·멘탈 마사지 개발, 최초의 청소년용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성장의 역사는 누구도...

    3. 3

      바디프랜드, 목 디스크·협착증 치료에 도움…의료기기 인증 받아

      2018년 5월 밀라노 카사 아텔라니에서 베일을 벗은 람보르기니 X 바디프랜드 LBF-750은 바디프랜드가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와 협업하고 연구개발(R&D)·디자인·생산에 3000만달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