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CK 프렌차이즈 참가 팀 공개 모집에 21개社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CK 프렌차이즈 참가 팀 모집
    21개 기업 지원서 제출
    2021년부터 프랜차이즈 모델로 전환 계획
    T1 (2020 우리은행 LCK 우승) / 사진=연합뉴스
    T1 (2020 우리은행 LCK 우승) / 사진=연합뉴스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참가 팀 모집 결과 총 21개 기업이 지원을 오나료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참가 팀 모집 결과 총 21개 기업이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 1차로 투자의향서(LOI)를 제출한 25개팀 중에서 '그리핀', 'NRG e스포츠', '페이즈클랜' 3개팀은 이번에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았고, '피츠버그 나이츠'와 '트레저헌터'는 다른 팀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타트업 '게이머 리퍼블릭'이 LOI 없이 바로 지원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앞으로 두 달여 동안 심사과정에 돌입해 9월 말 정도에 결과를 발표 할 것이라고 밝혔다.

    LCK는 국내 LoL 1부 리그로 이전까지는 각 팀이 상금과 스폰서에 의존해야 하는 구조였지만, 내년부터는 공동 운영·수익 공유 체제인 프랜차이즈 모델로 전환해 진행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OL 한국 프로리그'에 소노호텔앤리조트도 도전장

      국내 1위 리조트업체인 소노호텔앤리조트가 PC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한국 프로리그(프랜차이즈)에 참여하겠다고 나섰다.LOL을 개발, 유통하는 게임업체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

    2. 2

      SKT '점프AR·VR', 롤(LoL) 성지로 뜬다

      SK텔레콤 5세대 통신(5G) 기반 '점프AR·VR' 애플리케이션(앱)이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LoL)' 게이머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S...

    3. 3

      롤 레슨·인스타툰·브이로그까지…2030변호사들의 남다른 '생존법'

      지난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로펌 사무실에 '리그오브레전드(LOL)' 코치들이 모였다. LOL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 게임 종목. 젊은 20~30대 변호사들이 한 공간에 모여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