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도공단, 철도유휴부지 활용 사업자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국유재산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철도유휴부지 활용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모하는 철도유휴부지는 총 31개소(105필지, 3만6308㎡)로 경인선, 경의선, 경부선 등 도심지 및 역사에 인접한 상가건물, 고가하부 공간 등이다.

    철도공단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임대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공모한다.

    재산현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업자들을 위해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임대부지의 위치도, 현장사진, 입찰예정가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 사업자가 입찰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공모를 통해 국유재산의 효율적 활용과 신규 수익창출은 물론 민간분야의 참여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철도유휴부지 온라인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지역본부 재산담당 부서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철도공단, 2020 한국철도건축문화상 공모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우리나라 철도건축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역세권 및 철도유휴부지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철도건축문화상을 공모한다고 24일 발표했다.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한국철도건축문화상은 한국철도시설공단, ...

    2. 2

      "친구찬스" 지인한테 추천하고 쿠폰받는 '지인테크' 활용하기 [송영찬의 핀테크·짠테크]

      뭐니뭐니 해도 제일 기분 좋은 혜택은 ‘머니’다. 하지만 업체들도 큰 할인혜택이라며 생색은 내지만 까다로운 조건들 뿐이다. 이럴 때는 ‘친구찬스’를 써보자. 까다로...

    3. 3

      철도공단,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종합시험운행 착수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오는 12월 말 개통 예정인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구간에 종합시험운행을 한다고 22일 발표했다.종합시험운행은 신규 철도노선 개통 전 철도시설의 설치 상태 및 열차 운영체계 점검 등을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