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EU에 '한국 삼계탕' 수입 조속허용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강 수입제한조치 내년 6월 해제도 희망
    문대통령, EU에 '한국 삼계탕' 수입 조속허용 요청
    문재인 대통령은 유럽연합(EU) 측에 "예정대로 철강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를 내년 6월 해제해 자유무역체제 강화를 위한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EU 샤를 미셸 정상회의 상임의장,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과의 화상 정상회담에서 철강 세이프가드의 무역 제한적 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한 EU의 노력을 평가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2일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EU의 철강 세이프가드는 일부 철강 품목의 쿼터 내 수입 물량에 무관세를 적용하되 이를 초과하는 물량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다.

    문 대통령은 또 EU 회원국산 쇠고기 수입이 허용된 점을 언급하면서 한국산 삼계탕의 EU 수출이 조속히 허용될 수 있도록 EU 측이 관심을 갖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삼계탕의 EU 수출과 관련해 현재 EU에서는 수입 허용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고 회원국 표결만 남겨 둔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와중에 '똘똘한 한채' 챙기나…노영민 "반포 말고 청주 판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일 청와대 내 다주택 참모들에 대해 1주택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처분할 것을 다시 한 번 권고했다.문재인 정부 들어 20번 이상의 부동산 대책에도 집값이 잡히지 않자 최근 문재인 대통령 지지...

    2. 2

      문대통령, 故 최숙현 사건에 스포츠인권 강화 지시

      "4월 신고에도 이런 일 생긴 것은 정말 문제"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의 고(故) 최숙현 선수가 전 소속팀 경주시청에서 지도자와 선배들의 가혹행위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스포츠 ...

    3. 3

      청주APT 내놓은 노영민, 靑참모들 개별면담 "1주택 남기고 팔아라"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사진)은 2일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인사들을 대상으로 처분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면 이달 중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는 처분하라고 재차 강력 권고했다.노 실장은 이날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