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버, 포스트메이츠 약 3조1천억원에 인수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최대 차량 호출업체 우버의 모기업인 우버 테크놀로지가 음식배달업체인 포스트메이츠를 26억5천만달러(약 3조1천688억원)에 인수키로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에 정통한 인사들의 말을 인용해 우버 이사회가 포스트메이츠 인수를 승인했다면서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빠르면 6일 아침에라도 공식발표가 나올 수 있다고 전했다.

    우버는 올해 대형 음식배달업체인 그럽허브 인수를 시도했으나 인수금액에 대한 이견으로 결렬되자 곧바로 지난 4년간 지지부진하던 포스트메이츠 인수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2011년 설립 이후 서부 해안 도시를 중심으로 사업을 벌여온 포스트메이츠는 도어대시와 그럽허브, 우버이츠와 같은 대형업체에 밀려 힘겨운 경쟁을 벌여왔으며 지난해에는 도어대시와 그럽허브에 회사 매각을 시도하기도 했다.

    우버, 포스트메이츠 약 3조1천억원에 인수 합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붐에 금리인하 가능' 워시 주장에…경제학자 60% "영향력 미미"

      인공지능(AI) 열풍으로 인한 생산성 증대가 금리 인하의 길을 열어준다는 케빈 워시 미 중앙은행(Fed) 차기 의장 지명자의 주장에 경제학자들 대다수는 “실현하기 힘들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2. 2

      "돈 받아달라" 한밤중 날벼락…간 큰 10~20대들 '경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채권자들의 의뢰를 받아 채무자 집에 페인트를 투척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9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호찌민시 경찰은 20대 남성 2명과 10대 남성 1명을...

    3. 3

      美 '이란 공격' 연기한 이유가…탄도미사일 2000기 '위협'

      이란이 보유한 탄도미사일이 미국과의 핵 협상에서 강력한 '무기'로 떠올랐다는 관측이 나왔다.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란은 미사일 전력을 앞세워 핵 협상에서 강경한 태도를 고수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