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태년, 국회의원 후보 '1주택 서약' 이행 앞당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뉴스1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4·15 총선 과정에서 진행한 국회의원 후보의 '1주택 서약' 이행 시기를 앞당기는 방안을 추진한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jtbc '뉴스룸'에서 나와 "공천 신청을 할 때 (당선 후) 2년 내 1가구 1주택 외에 다 매각하는 것으로 서약을 받았는데 그 약속은 지켜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기간이 국민 눈높이에서 조금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어 더 단축하는 방안을 지금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체적인 기간에 대해서는 "실태를 파악 후 판단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주택자인 고위공직자와 국회의원들을 향한 비판 여론도 커져가고 있다. 이에 서약 이행 시기를 앞당기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원내대표는 "12·16 대책, 6·17 대책 후속 입법보다는 더 강도가 센 종합부동산세법이 발의될 것"이라며 "단순히 1년 미만에 대한 양도세뿐 아니라 집값 안정을 위한 세제 전반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앞서 SBS '8뉴스'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반포 아파트 대신 청주 아파트 처분을 결정한 것과 관련해 "국민 눈높이에서 보면 여러 비판 받을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당 당권레이스 개막…이낙연 출사표, 김부겸은 호남행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당권 경쟁이 7일 시작된다.이낙연 의원은 7일 오후 2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8·29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라고 6일 캠프 측이 밝혔다. 회견 후 개별 언론 ...

    2. 2

      "부·울·경 메가시티 실현"…PK민심 달래는 與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공약은 부·울·경을 수도권에 준하는 수준으로 발전시키려는 ...

    3. 3

      여당 내부에서도…"재건축 억누르지 말고 공급 적극 고민해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재건축·재개발과 임대사업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부가 관련 규제로 부동산 공급을 축소하면서 오히려 집값을 올리고 있다는 문제제기다.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