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8월 1일부터 17일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8월 1일부터 17일까지
    전남 목포시는 전국의 신인·기성 문인을 대상으로 '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목포문학상은 김우진·박화성·차범석·김현 등 한국 문학을 이끈 선구 문학인들을 배출한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09년 시작해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본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남도작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남으로 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공모 소재를 목포의 자연·역사·문화·인물·해양 등의 정서가 잘 드러난 작품으로 해 우리 지역에 관한 다양한 문학작품이 창작될 수 있도록 했다.

    본상(전국)은 소설에 1천만원, 시(시조)·희곡 분야에 각 500만원, 수필·동시 분야에 각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지역 작가에게 수여되는 남도작가상은 소설·시(시조)·수필·동시 분야에 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작은 미발표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소설·희곡은 각 1편, 시(시조)·동시 3편, 수필 2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8월 1일부터 17일까지 우편(마감당일 소인 유효)으로만 가능하며 당선작 발표는 9월 16일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목포문학상을 통해 우리 지역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문학작품이 많이 창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李대통령에 "SNS 선동 매진하는 모습 애처로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다주택자를 무조건 사회악으로 규정하고 SNS 선동에 매진하는 대통령의 모습이 참으로 애처롭기도 하고 우려스럽기도 하다"고 지적했다.장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 2

      이민영 38노스 연구위원 "北, 中과 거리두기 중…대등한 핵보유국 인식"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북한은 이전에는 '체제 보장'을 원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핵무기를 가진 (다른 나라들과) 대등한 관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DC 싱크탱크 스팀슨센터의 북한 전문 연구조직 38노...

    3. 3

      국힘 "설 민심 무거워…경제 회복 위해 당 역량 집중"

      국민의힘은 설날인 17일 "국민의 삶이 다시 도약하도록 실질적인 경제 회복을 위해 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설 민심의 무게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 고물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