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양안전앱 '해로드'로 구조 요청…군산해경, 낚시꾼 2명 구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양안전앱 '해로드'로 구조 요청…군산해경, 낚시꾼 2명 구조
    해양안전 애플리케이션(앱) '해로드(海Road)'로 긴급 구조요청을 한 낚시꾼 2명이 해경에 무사히 구조됐다.

    7일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45분께 해로드 앱을 통해 군산시 방축도 남쪽 약 500m 해상에서 조난 신고가 들어 왔다.

    이날 오전 7시께 출항한 A씨 등은 0.1t급 고무보트의 시동이 걸리지 않자 구조 요청을 했다.

    해로드 앱은 항법 장비를 갖추지 못한 소형 어선이나 레저 선박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긴급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이다.

    이 앱을 통해 구조 요청을 하면 사고가 발생한 위치정보가 실시간으로 해경 종합상황실에 전송된다.

    12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A씨 등을 무사히 구조했다.

    해경 관계자는 "출항 전 해로드 앱을 설치한 A씨가 위급 상황에서 빠르게 신고해 신속히 구조할 수 있었다"며 "조난자의 정확한 위치 정보가 실시간으로 파악된다면 구조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만큼 해로드 앱을 유용하게 사용해 달라"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