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늘부터 나흘간 공적 마스크 수량 제한 없이 구매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11일 공적 마스크 판매처서 중복구매 확인 절차 없이 살 수 있어
    12일부터 편의점·온라인 등 다양한 판매처서 자유롭게 구매
    오늘부터 나흘간 공적 마스크 수량 제한 없이 구매 가능
    공적 마스크를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수량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2일 공적 마스크 제도가 폐지될 예정인 가운데 제도 종료에 앞서 8일부터 나흘간 약국,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 등 현행 공적 마스크 판매처에서 중복구매 확인이나 수량 제한 없이 살 수 있다.

    그동안 공적 마스크는 1인당 일주일에 10장까지만 살 수 있었다.

    공적 마스크 제도가 폐지되는 12일부터 소비자들은 보건용 마스크를 약국,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자유롭게 살 수 있다.

    현재 공적 마스크 가격은 1천500원이지만, 시장공급체계로 전환된 뒤 마스크 가격은 판매 업체가 정하게 된다.

    정부는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공적 마스크 폐지 이후 마스크 대란과 같은 비상 상황이 다시 발생하면 구매 수량 제한, 구매 요일제 등 공적 개입 조치를 신속하게 취한다는 방침이다.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수술용 마스크에 대해서는 현행 공적 공급체계가 유지된다.

    여름철 수요가 높아진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제도 개편 논의 당시 공적 공급체계에 편입시킨다는 방안도 검토됐지만, 기존과 마찬가지로 시장공급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스크 수급 안정…12일부터 '공적 마스크' 제도 폐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일 마스크 생산량이 증가해 수급이 안정됨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공적 공급을 폐지하는 내용의 긴급수정조치를 마련해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공적 마스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2. 2

      12일부터 '공적 마스크' 제도 폐지…"시장공급 체계로 전환"

      수술용은 공적공급체계 유지…의료기관 공급비율 60→80% 확대비말차단용은 기존대로 시장공급체계…"생산·공급 확대 유도"보건용 수출허용량 '당일 생산량의 30%&#...

    3. 3

      오늘 전국에 공적마스크 풀린다…주당 10장까지 구매 가능

      오늘부터 전국에 공적마스크가 공급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일 전국에 공적마스크 754만7000장을 공급한다고 밝혔다.전국 약국에 367만5000장,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에 5만1000장, 우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