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조업체 폐업 피해보상금 받으려면 주소변동 '업데이트' 잘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정위, 주소지 불명 등 3만5천여명에 피해보상금 다시 안내
    상조업체 폐업 피해보상금 받으려면 주소변동 '업데이트' 잘해야
    상조업체에 주소·연락처 변동을 알리지 않아 상조업체 폐업 피해보상금을 받지 못한 소비자 3만5천여명이 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상조업체가 폐업했는데도 주소지 불명 등의 이유로 피해보상금 지급 안내를 받지 못한 소비자 3만5천여명의 현행 주민등록주소지를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아 다시 안내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상조업체가 폐업하면 소비자는 이미 낸 선수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피해보상금을 은행·공제조합에서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주소와 연락처가 바뀌었는데도 이를 업체에 알리지 않았다면 안내를 받지 못한다.

    공정위 관계자는 "소비자가 가입한 상조업체가 폐업했을 때 피해보상금 지급 안내를 제대로 받으려면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 즉시 상조업체에 이를 알려 본인의 정보를 현행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공제조합은 피해보상 기간이 폐업일로부터 3년이기 때문에 가입한 상조업체의 폐업 여부, 주소·연락처 업데이트 여부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피해보상금을 제대로 지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