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프리미엄 사운드바 Q시리즈 신제품 2종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LED TV와 최적의 조합, 가정용 최다 채널 지원

    삼성전자는 2020년형 사운드바 Q시리즈의 최고급 모델인 'HW-Q950T'와 'HW-Q900T'를 호주에서 시작해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사운드바 Q시리즈 신제품 2종 출시
    HW-Q950T 모델은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내는 두 개의 무선 후방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를 포함해 가정용으로는 최다 채널(9.1.4)을 지원한다.

    이는 좌우에 와이드 스피커가 추가된 형태로 물체의 움직임을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해주며 사용자 전면을 기준으로 좌우 60도 전후 각도에서 나오는 전측방 사운드를 들려줘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두 모델은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사의 애트모스와 DTS사의 DTS:X를 모두 탑재했다.

    또 새롭게 고선명도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강화된 오디오 리턴 채널)도 지원해 돌비 트루 HD(Dolby TrueHD)와 같은 무손실의 고품질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020년형 삼성 QLED TV와 연동하면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내는 'Q-심포니' 기능도 지원한다.

    'Q-심포니'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사운드바 신제품은 고가의 분리형 홈시어터에서만 가능했던 높은 수준의 입체 서라운드 음향을 구현한다"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보다 현장감 있는 사운드와 함께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앞으로 다가온 GMO 완전표시제…식품업계 '혼란'

      “유전자변형 DNA가 없는데도 ‘GMO’(유전자변형식품)라고 표시하면, 소비자들이 오해해 구매를 꺼릴까봐&nbs...

    2. 2

      최병오 섬산련 회장 "K섬유패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시킬 것"

      섬유패션업계가 인공지능(AI)과 지속가능성을 축으로 한 산업 체질 전환을 공식화했다. 기술·가치·혁신을 결합한 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재정립하겠다는 구상이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3. 3

      '양념치킨의 아버지'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 별세

      양념치킨과 치킨 무를 처음 만든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가 지난달 30일 경북 청도군 자택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윤종계 설립자는 1952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그는 인쇄소를 운영하다 부도가 난 뒤 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