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타격' 中후베이 대입 수험생들 홍수에 '이중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타격' 中후베이 대입 수험생들 홍수에 '이중고'
    중국 대입 시험인 가오카오(高考)가 지난 7일 시작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컸던 후베이(湖北) 지역 수험생들이 코로나19에 이어 홍수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8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에 따르면 올해 대입 시험에 응시한 후베이 지역 수험생은 40만 명에 달한다.

    이들은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가 발생한 2000년대 초반 태어나 고3 때 코로나19를 겪은 세대다.

    글로벌 타임스는 "후베이 지역 수험생들의 불운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면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대입 시험날 폭우가 내려 시험장까지 물이 들이치는 부침을 겪었다"고 전했다.

    후베이성 성도(省都)인 우한(武漢)을 비롯해 징저우, 황스 등 도시에는 가오카오 전날인 6일부터 폭우가 이어졌다.

    이번 비는 후베이 지역 가오카오가 끝나는 이날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후베이 일부 고사장에서는 수험생의 옷이 젖는 것을 막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수험생을 업어 시험장까지 나르기도 했다고 글로벌 타임스는 소개했다.

    또 후베이 샤오간(孝感)시 한 고사장에서는 폭우로 홍수가 나 고사장에 물이 들이쳐 무장경찰대 60명이 동원돼 모래주머니로 둑을 쌓기도 했다.

    한 학부모는 글로벌 타임스와 인터뷰에서 "비가 너무 와서 아침에 혹시 지각을 할까 봐 지하철을 이용해 아들과 함께 시험장에 왔다"면서 "비로 인해 기온이 떨어져 시험 볼 때 영향이 갈까 걱정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롯데렌터카,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확충

      ‘롯데렌터카’가 22년 연속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렌터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롯데렌터카는 최근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 ‘...

    2. 2

      판콜에스, 58년 동안 '걸렸다' 싶으면 찾는 국민 감기약

      동화약품의 ‘판콜에스’가 감기약 부문에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판콜에스는 11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뽑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3. 3

      지노마스터, 유산균으로 생애주기별 여성 질 건강 챙겨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지노마스터’가 질건강 유산균 부문에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지노마스터는 여성의 질 건강 관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