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필리핀 임상시험 계획서 제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웅제약은 필리핀 식품의약품안전처(FDA)에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DWRX2003은 코로나19 감염 동물모델에 투여 시 콧물과 폐 조직 내 바이러스 역가 감소 효과를 보였다.

    면역체계가 신체의 감염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염증성 사이토카인(cytokine) 분비를 억제해 폐 조직에서의 염증 예방 효과도 나타냈다.

    대웅제약은 필리핀 식약처로부터 시험승인을 얻으면 현지에서 DWRX2003의 임상 1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5월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에도 IND를 제출했고, 이달 중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필리핀 임상시험 계획서 제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