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안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1단계 준공 눈앞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안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1단계 준공 눈앞
    무안군은 오룡지구 택지개발 1단계 사업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은 2024년까지 일로읍 망월리 일대 280만㎡에 총사업비 5천949억원을 투입, 9천323가구의 주택을 지어 인구 2만4천여명을 수용하는 도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2014년 착공한 1단계 사업은 개발면적 73만㎡에 계획인구 8천152명으로 이달 중 준공된다.

    올해 입주 예정인 아파트는 에듀포레 푸르지오, 호반베르디움, 한국아델리움 등으로 연말까지 총 3천261세대가 입주한다.

    무안군은 전남개발공사로부터 오룡지구 시설물의 완벽한 인수를 위해 인수전담팀을 구성해 분야별로 사업점검을 했다.

    군은 도시를 가로지르는 썬큰공원(1.8km)과 도시의 동쪽 주변지역에 경관배수로(2km)를 서로 연결되도록 설계했다.

    외부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도시 주변에는 피톤치드 숲, 나무터널, 사계절 꽃길 등을 조성해 오룡지구를 도시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초등 시동생에 도련님, 내가 노비?"…명절 호칭에 불만 확산

      명절을 앞두고 시가(媤家) 호칭을 둘러싼 갈등이 온라인에서 잇따라 제기되며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도련님', '서방님', '아가씨' 등 전통적인 호칭을 두고 젊은...

    2. 2

      "유튜브로 억대 번다" 현실로…상위 1% 평균 13억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창작자의 1인당 수입이 4년 만에 25% 이상 늘어 연 70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상위 1%의 평균 수입은 13억원에 육박해 소득 양극화 현상도 뚜렷하게 확인됐다.16일 국회 재정경...

    3. 3

      '내 나이 서른, 취업 포기하고 쉽니다'…'코로나 학번'의 비극

      “코로나19 때문에 학교에서 실습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했고 대학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없었어요."경기 양주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취업준비생 A씨(모 전문대 21학번)는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