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간편식 전문' CJ더마켓, 1년만에 회원 200만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제일제당은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의 회원 수가 1년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CJ더마켓은 가정간편식(HMR) 전문몰이다. 1년 전 공식 온라인몰로 전환한 뒤 올 상반기에만 60만 명 이상이 신규 회원으로 가입했고, 주문 건수는 90만 건을 넘어섰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500억원)보다 40% 이상 성장한 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업계 자사몰 중 최고 매출이다.

    CJ더마켓이 식품회사 전용 온라인몰로 드물게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은 세 가지로 풀이된다. 우선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식품 소비가 늘어나면서 반사이익을 누렸다. 상반기 주문 건수(90만 건)는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와 비슷하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도 강점으로 꼽힌다. 자체 개발한 밀키트 ‘쿡킷’이 큰 인기를 얻은 것과 함께 고객 취향에 맞춰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정기배송 서비스 등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연달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을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지는 식품전문몰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CJ더마켓 1년, 회원 200만명 돌파…"연매출 700억 목표"

      CJ제일제당은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이 운영 1년 만에 회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지난해 7월 기존 자사몰 CJ온마트를 CJ더마켓으로 개편했다. 기존 회원을 제외...

    2. 2

      동원F&B, 통참치 찌개·차돌 육개장…맛있는 '한상차림' 완성

      동원그룹의 식품 제조 계열사 동원F&B가 보유한 ‘양반’ 브랜드는 3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식 관련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한식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열며 식품시장 성장에 기여했다. 동원...

    3. 3

      "요즘만 같아라"…CJ제일제당, 52주 신고가

      CJ제일제당이 안정적인 실적 개선세와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1년 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다는 분석도 나왔다.2일 CJ제일제당은 5.16% 오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