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경화, 카타르 외교장관과 통화…기업인교류 확대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타르 장관 "조만간 인력 교류 재개 가능할 것"
    강경화, 카타르 외교장관과 통화…기업인교류 확대 요청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8일 무함마드 알사니 카타르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전화 통화를 하고 기업인 교류 확대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등을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강 장관은 통화에서 카타르 측이 카타르항공 임시항공편과 직항노선을 통해 한국민의 귀국을 지원하고 기업인의 예외입국 허용에 사의를 표했다.

    또 카타르 측에 필수인력 교류 확대와 함께 최근 한국 조선 3사가 카타르와 맺은 대규모 LNG선 수주와 관련해 향후 본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이에 무함마드 장관은 "카타르 내 확진자 증가세가 완화해 조만간 인력 교류를 재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LNG선 계약은 양국 간 LNG 협력에 있어 매우 상징적인 성과"라고 덧붙였다.

    양측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양자 협력뿐만 아니라 유엔 보건안보 우호국 그룹을 통한 다자 차원의 협력도 지속해나가기로 합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