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35명 포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7회 엔지니어링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그동안 400명씩 참석하던 행사 규모는 대폭 축소됐으며 행사 전후 행사장 소독, 참석자의 마스크 착용, 출입자 기록 및 체온측정 등 방역 조치가 이뤄졌다.

    전수식에서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5명을 포상했다.

    신동수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은 지하철 1호선 타당성 조사에서부터 고속철도 설계까지 교통인프라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손태순 대한검사기술㈜ 대표이사는 국내 비파괴검사 기술발전과 국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용성 ㈜드림이엔지 대표이사는 도로 설계의 경제성 검토와 건설사업 관리를 철저히 해 사회간접자본(SOC) 산업 발전에 기여해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8회 엔지니어링산업 설계대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워터 사이클 버스 정류장'을 제안한 신구대 서경원 씨와 'LRAD(장거리음향장치)를 이용한 선택적 사이렌 시스템'을 구상한 한영외고 장성훈 군이 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축사에서 "지난해 어려운 여건에도 수주를 확대하는 등 국가 경제에 기여해온 업계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지난 5월 수립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과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분발해달라"고 말했다.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35명 포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한은, 설 자금 공급

      한국은행 본점 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둔 11일 시중은행에 공급할 설 자금 방출 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연휴 기간 현금 수요에 대비해 매년 명절 전 자금을 푼다. 앞서 정부와 금융권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

    2. 2

      크래프트 하인즈,회사분할 추진 중단

      제품가격 인상 정책으로 고객들이 떠나면서 시장 점유율도 잃고 실적도 부진해 회사 분할을 발표했던  크래프트 하인즈가 회사 분할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크래프트 ...

    3. 3

      상승출발한 美증시,금리인하기대 희석에 하락 전환

      예상보다 훨씬 양호한 1월 비농업 고용 데이터가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론을 불러일으키면서 11일(현지시간) 상승으로 출발했던 뉴욕 증시는 금리 인하 기대가 흐려지면서 하락으로 돌아섰다. 0.4% 오른 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