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식약처 "비말차단용 마스크 3개 제품서 '물샘' 확인…폐기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료사진 비말차단용 마스크. 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비말차단용 마스크. 사진=연합뉴스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35개 업체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56개 제품을 대상으로 액체저항성 시험을 시행한 결과 2개 업체의 3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적합 제품은 주식회사제이피씨의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흰색),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흰색), ㈜피앤티디의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이다.

    액체저항성 시험은 침방울 차단 기능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해당 마스크는 이 시험에서 마스크 접합부위에 물이 새는 '물샘' 현상이 발견됐다.

    식약처는 2개 업체에 대해 제조업무정지 처분을 내리고 공정 개선을 지시했다.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를 조치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문대통령 "소부장 2.0으로 도약…일본과 다른 길 걷겠다"

      9일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를 방문해 "우리는 일본과 다른 길을 걸을 것"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글로벌 첨단 소재·부품·장비 강국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문 대...

    2. 2

      [속보] 광화문 롯데정보통신 근무자 5명 확진…임시폐쇄

      9일 서울시는 광화문 근처 롯데정보통신 근무자 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종로구 당주동 롯데정보통신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 중 1명이 6일 처음 확진...

    3. 3

      [속보] 대법, '정치자금법 위반' 은수미 파기환송…"원심판결 위법"

      9일 대법원 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은수미 성남시장의 상고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수원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은 시장은 조직폭력배 출신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