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SC 상임위 개최…"한반도이슈에 한미 긴밀 협력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SC 상임위 개최…"한반도이슈에 한미 긴밀 협력해야"
    청와대는 9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상임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의 방한 계기에 이뤄진 한미 고위급 협의 결과를 평가했다.

    이날 오전 서 실장은 청와대에서 비건 부장관을 접견하고 북미 대화 재개 노력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비건 부장관은 북미 대화 재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국과 긴밀한 공조 체제를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상임위원들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역내 및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위원들은 또 한일 간 주요 현안과 관련한 동향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