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선무효 위기' 은수미 성남시장, 오늘 대법 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소심서 당선무효 해당 벌금 300만원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연합뉴스)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연합뉴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아 상고한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9일 내려진다.

    대법원 제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이날 오전 10시10분 은 시장에 대한 상고심 선고 공판을 연다.

    앞서 은 시장은 2016년 6월부터 2017년 5월까지 1년여간 정치 활동을 위해 성남지역 조직폭력배 출신인 이 모 씨가 대표로 있는 코마트레이드측으로부터 95차례에 걸쳐 차량 편의를 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이에 대해 1심인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벌금 90만원을 선고했고 수원고법은 항소심에서 검찰 구형의 2배인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선출직 공무원이 정치자금법 위반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을 확정 판결받을 경우 직을 잃게 된다.

    은 시장은 "운전 자원봉사로 알았다. 운전자가 코마트레이드로부터 차량과 급여를 받는지 전혀 몰랐다"고 공소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은수미 "차별화 된 성남시정 전략 추진, 코로나 이후 미래 선점하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싸움을 겪으며 성남시는 완벽하게 지역의 한계를 깨부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더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은수미 성남...

    2. 2

      김강립 복지부 차관 자가격리

      경기 성남 분당제생병원의 이영상 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으면서 방역당국과 의료계에 비상이 걸렸다. 이 원장이 정부에서 연 코로나19 수도권 병원장 회의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3. 3

      은수미 성남시장 코로나19 검사…분당제생병원장과 접촉

      확진된 이영상 원장과 지난 6일 대책회의…"두통과 콧물 증상"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은 시장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난 6일에 분당제생병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