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윤희 차관, 故 최숙현 동료들과 면담 "지켜주지 못한 것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윤희 차관, 故 최숙현 동료들과 면담 "지켜주지 못한 것 사과"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유망주 고(故) 최숙현 선수의 경주시청 동료 선수들을 만나 추가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의견을 들었다.

    문체부는 10일 "최 차관이 이날 오전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고 최숙현 선수와 경주시청에서 함께 운동한 선수들을 만나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이들의 의견을 경청했다"고 밝혔다.

    최 차관은 이 자리에서 "소중한 후배들과 가족들이 겪었을 육체적·정신적 고통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라며 "그동안 지켜주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

    용기를 내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단장을 맡은 특별조사단에서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철저히 조사하고, 사법 당국과 협조해 책임 있는 사람들은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다"라며 "고 최숙현 선수의 억울함을 풀고, 선수들이 운동에만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피해 선수와 가족들은 "가해자 진상규명을 통해 사실이 드러날 경우 엄벌에 처해 달라"며 "드러난 것뿐만 아니라, 회유, 방조, 은폐한 경우도 조사해 밝힐 필요가 있다.

    1년 내내 거의 집에 못 갈 정도로 폐쇄적인 합숙 훈련 방식도 개선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용 의원 "고인 아버지와 함께 '故 최숙현법' 발의하겠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고(故) 최숙현법'을 고인의 아버지 최영희 씨와 함께 발의하겠다"고 밝혔다.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 감독 출신인 이용 의원은 10일 국...

    2. 2

      감독·팀닥터 고소한 故최숙현 선수 동료들 7시간 검찰 조사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감독과 팀닥터(운동처방사) 등을 고소한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 선수 2명이 9일 고소인 겸 참고인 신분으로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해 7시간가량 조사받았다.이날 오후 2시께 두 선...

    3. 3

      트라이애슬론 김도환, 최숙현 선수 납골당 찾아 '눈물'

      고(故) 최숙현 선수 폭행 혐의를 받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김도환 선수가 최 선수의 납골당을 찾아 사죄했다.9일 경주시체육회 등에 따르면 김 선수는 이날 오후 5시30분께 최 선수가 안치된 경북 성주군 한 추모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