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체코 여행 가능해져…한국인 입국제한 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체코 여행 가능해져…한국인 입국제한 해제
    유럽연합(EU)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민의 입국을 제한해온 체코가 지난 13일부터 제한을 해제했다.

    14일 주체코 한국대사관 측에 따르면 한국을 포함한 EU 역외 6개국 시민에 대해 입국 제한을 풀었다.

    이에 따라 한국 시민은 비자를 별도로 받지 않더라도 3개월간 체코에 체류할 수 있게 됐다.

    앞서 EU 27개 회원국 정부를 대표하는 기구인 EU 이사회는 지난달 30일 한국 등 역외 14개국에 대해 입국 제한을 해제하라고 권고했다.

    그러나 체코 정부는 지난 1일 한국을 여행 안전국가로 지정했으나 상호주의에 입각해 한국 시민의 입국 제한 조치를 유지했다.

    한국이 체코에 대해 지난 4월 중순 비자면제 협정을 잠정 중단해 입국을 제한하는 것을 들어 상호주의 차원에서 입국 제한 조치를 유지한 것이다.

    이에 한국대사관은 체코 정부에 한국이 코로나19 방역 모범국이고 여행 목적 외에는 비자를 내주는 데다 사업·학술·공익 목적의 방문인 경우 자가격리도 면제해주고 있는 점을 들며 협의를 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코로나 봉쇄 풀렸다”…프라하 카렐교에 펼쳐진 ‘515m 식탁’

      체코 시민과 관광객들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프라하의 명소 카렐교에 놓인 515m 길이의 테이블에 앉아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해제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마련된 행사다. 1357년 지어...

    2. 2

      오스트리아, 내달 15일 체코·헝가리 간 국경 개방

      오스트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발효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사이 국경 통제를 다음달 15일(현지시간)부터 완전히 철폐하기로 했다. 16일 외신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내무부와 외무...

    3. 3

      체코, 외국인에 문 걸어 잠갔지만…현대차에는 '활짝'

      체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이후 외국인 입국을 제한 중이지만 예외적으로 현대자동차 체코법인과 협력사 기술인력에 대해서는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다.27일 주체코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체코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