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정계곡 깨끗하게'…경기도, 쓰레기 투기 단속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정계곡 깨끗하게'…경기도, 쓰레기 투기 단속 강화
    경기도는 이달부터 깨끗하게 복원된 하천, 계곡에서의 불법행위와 쓰레기 무단 투기행위 단속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하천·계곡 복원사업 시행 1년을 맞아 불법 시설물 설치나 무단 점거, 불법 영업,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경기도는 계곡지킴이와 명예감시원 등 237명을 동원해 이른바 '텐트 알박기', 불법 구조물 설치, 무신고 영업 등을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불법행위가 적발되면 시·군과 협력해 관련법에 따라 철거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취사나 야영 허용지역 등 하천·계곡의 주요 지점에는 쓰레기 집하장을 설치해 무단 투기를 막는다.

    이와 관련해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 및 쓰레기 되가져가기를 위한 현수막 123개를 설치하고 임시집하장 위치를 안내하는 전단을 행락객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깨끗하게 복원된 하천·계곡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 감독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새해 국정 구상은?…오늘 '집권 2년 차'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병오년 새해 국정 구상을 공개한다. 이번 기자회견은 취임 한 달 회견, 100일 회견에 이은 임기 중 세 번째 기자회견이면서 집무실을 청와대로 옮긴...

    2. 2

      李 대통령 "아주 기본적 품질의 싼 생리대 만들어 보라"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생리대의 가격 문제를 거론하면서 "아주 기본적인 품질을 갖춘 생리대를 싸게 만들어 무상 공급하는 방안을 연구해보려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해외 생리대보...

    3. 3

      송언석 국힘 원내대표 "신천지 별도 특검으로 진상 밝히자"

      국민의힘이 20일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과 신천지의 국민의힘 경선 개입 의혹을 각각 수사하기 위한 별개의 특별검사를 도입하자고 거듭 촉구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종교단체의 정치권 유착 의혹 전반을 수사하는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